마비노기 모바일 전설 룬을 한눈에! 전설 룬 이름만 보기 쉽게 정리한 2열 표로 직업별 주요 룬을 빠르게 확인해보세요.
전설 룬 통합 정리표
마비노기 모바일에서 전설 룬은 단순한 강화가 아니라, 스킬 자체를 바꿔주기도 하는 핵심 요소입니다.
룬 이름이 기억 안 날 때, 어떤 룬이 있었는지 빠르게 확인하고 싶을 때 바로 찾을 수 있게 정리해서 표로 작성했어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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무기 룬 정리표
룬 이름 | 효과 |
영혼 수확자 | 정신을 보유한 적 공격 시, 타겟의 방어력이 감소하여 10초 동안 받는 피해가 10% 증가하고, 주는 피해가 10% 증가 (최대 2회 중첩) |
눈 먼 분노 | 연타 적중 시 주는 피해가 2% 증가하며 최대 12회까지 중첩됨. 연타가 아닌 공격 적중 시 효과 해제 |
파열 | 치명타 적중 시, 타겟에게 공격력 23%의 지속 피해: 출혈을 주고 6초 동안 타겟이 받는 피해를 10% 증가시킨다 (재사용 대기 시간: 3초) |
격노+ | 10초마다 3초 동안 공격력이 36% 증가 |
역병+ | 공격 적중 시, 타겟에게 5초 동안 약화 효과: 부패를 부여. 해당 효과를 보유한 적이 사망하면 주변 적에게 지속 피해: 중독 (28%) |
격전+ | 자신 주변 5m 내에 있는 적의 수에 따라 적에게 주는 피해가 최대 18%까지 증가 |
경이+ | 기본 공격 적중 시, 모든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8% 감소 |
질풍+ | 타겟 한 명을 세 번 공격할 때마다 충격파 발생, 타겟 주변 적에게 공격력 15%의 피해를 준다 (재사용 대기 시간: 1초) |
결투+ | 적에게 주는 모든 피해가 18% 증가하고, 멀티히트 피해는 6% 감소 |
고뇌 | 공격 적중 시, 35% 확률로 공격력 25%의 지속 피해: 중독, 출혈, 정신을 준다 (재사용 대기 시간: 각 10초) |
명암 | 공격 적중 시, 35% 확률로 공격력 25%의 지속 피해: 신성, 암흑을 준다 (재사용 대기 시간: 각 10초) |
조화 | 공격 적중 시, 35% 확률로 공격력 25%의 지속 피해: 화상, 빙결, 감전을 준다 (재사용 대기 시간: 각 10초) |
옛 검투사 | 적에게 피해를 받으면 6초 동안 공격력이 4%씩 증가하며 최대 6회까지 중첩 |
천 자루 검 | 검을 사용하는 클래스로 클래스 레벨 40을 달성할 때마다 공격력이 4%씩 증가하며 최대 6회까지 중첩 |
몰아치는 바람 | 기본 공격 시, 6초 동안 공격력이 4%씩 증가하며 최대 6회까지 중첩 |
차오르는 안개 | 전투 중, 매 2초마다 적에게 주는 피해가 6%씩 증가하며 최대 4회까지 중첩 (피해를 받으면 효과 초기화) |
타오르는 불씨 | 연타 스킬 사용 시, 6초 동안 기본 공격이 타겟 주변 최대 4명의 적에게 공격력의 3%의 지속 피해: 화상을 추가로 준다 (재사용 대기 시간: 10초) |
가시 덩굴 | 받는 피해와 주는 피해가 모두 25% 증가 |
살아있는 번갯불 | 강타 스킬 사용 시, 6초 동안 기본 공격이 공격력의 5%의 지속 피해: 감전을 추가로 준다 (재사용 대기 시간: 10초) |
무수한 담금질 | 장비를 +10 강화시, 공격력이 12% 증가. +15 강화시 8% 추가 증가 |
냉혹한 겨울 | 강타 적중 시 공격력의 17%의 지속 피해: 빙결을 주고, 10초 동안 이동 속도를 50%, 공격력을 10% 감소시킨다 (재사용 대기 시간: 3초) |
방어구 룬 정리표
룬 이름 | 효과 |
비열한 일격 | 카운터 공격 적중 시, 4초 동안 주는 피해가 24% 증가 |
바위 거인 | 강타 적중 시, 공격력 3% 증가 (최대 3회 중첩), 3중첩 도달 시 5초 동안 공격력 20% 증가 |
독 안개 | 공격 적중 시 타겟 위치에 4초 동안 독 안개 생성, 3m 범위 내 적에게 1초마다 3%의 지속 피해: 중독 |
과충전 | 궁극기 사용 시, 10초 동안 1초마다 주변 적에게 공격력 13%의 지속 피해: 감전 |
연승 | 피니시 어택 적중 시, 다음 공격이 3m 범위 내 적에게 피해량의 30%만큼 지속 피해: 출혈 |
마나 격류 | 스킬 사용 시, 5초 동안 공격력 3.5% 증가 (최대 4회 중첩) |
검은 불길 | 크로스 공격 적중 시, 3m 범위 내 적에게 공격력 18%의 지속 피해: 화상. 카운터 공격 시, 정신 피해 |
난투+ | 주변 5m 내 적의 수가 많을수록 받는 피해가 최대 15% 감소 |
성채+ | 체력이 75% 이상일 경우, 적에게 받는 피해가 10% 감소 |
생명+ | 피해를 받으면 10초 동안 방어력 0.5% 증가, 체력을 0.4% 회복 (최대 10회 중첩) |
초자연+ | 스킬 사용 또는 기본 공격 시 55% 확률로 5초 동안 캐스팅 및 차지 속도 25% 증가 |
초기+ | 전투 시작 시, 30초 동안 적에게 주는 피해가 20% 증가 |
방호+ | 받는 지속 피해가 20% 감소 |
저격+ | 3초 동안 이동하지 않으면 적에게 주는 피해가 15% 증가 |
안정+ | 체력이 75% 이상일 경우, 적에게 주는 피해가 11% 증가 |
쇠약+ | 지속 피해: 중독을 보유한 적 공격 시, 공격력 21% 추가 피해 |
격통+ | 지속 피해: 정신을 보유한 적 공격 시, 주변 6m 내 적들에게 공격력 7%의 지속 피해: 정신 |
얼어붙음+ | 지속 피해: 빙결을 보유한 적 공격 시, 5초 뒤 공격력 21% 추가 피해 |
침식+ | 지속 피해: 암흑을 보유한 공격 시, 약화 효과 수에 따라 17%, 21%, 31.5% 피해 추가 |
제물+ | 지속 피해: 신성을 보유한 적 공격 시, 체력 최대 1.8% 회복 |
흡혈+ | 지속 피해: 출혈을 보유한 적 공격 시, 8초 동안 공격력 15% 증가 |
폭풍+ | 무방비 공격 적중 시, 5초 동안 스킬 사용 속도 및 공격 속도 40% 증가 |
반작용 | 피해를 받으면 50% 확률로 주변 4m 반경 내 모든 적에게 충격파 발산 (재사용 대기: 0.5초) |
쇄빙 | 지속 피해: 빙결을 보유한 적 공격 시, 5초 동안 추가타 확률 10% 증가 |
횃불 | 지속 피해: 화상을 보유한 적 공격 시, 5초 동안 치명타 확률 10% 증가 |
깨달음 | 클래스 레벨 40 이상 공격력 6% 증가, 클래스 레벨 65 이상 시 4% 추가 증가 |
극야 | 지속 피해: 신성을 보유한 적 공격 시, 13%의 지속 피해: 암흑 |
원소술사 | 화상, 빙결, 감전을 보유한 적 공격 시, 9초 동안 공격력 4% 증가 |
끝없는 활력 | 추가타 적중 시, 1.3% 체력 회복 (재사용 대기: 0.5초) |
생존 본능 | 브레이크 당할 경우, 6초 동안 받는 피해 30% 감소 |
검은 서약 | 공격 적중 시, 10초 동안 피해 18% 감소하는 보호의 룬 생성 (재사용 대기: 15초) |
붉은 맹약 | 공격 적중 시, 10초 동안 공격력 18% 증가하는 마력의 룬 생성 (재사용 대기: 15초) |
거센 소나기 | 궁극기 사용 시, 15초 동안 적에게 주는 피해 30% 증가 |
전율하는 악상 | 파티 플레이 시, 공격력 12% 증가 (음유시인 계열 클래스 전용) |
신성한 수양 | 보조 스킬 사용 시, 10초 동안 공격력과 회복력 4%씩 증가 (최대 3회 중첩, 힐러 계열 전용) |
고요한 바람 | 주변 3m 범위 내 적이 없을 경우, 적에게 주는 피해 13% 증가 (궁수 계열 클래스 전용) |
응축된 마력 | 보유 자원이 50% 미만일 경우, 적에게 주는 피해 15% 증가 (마법사 계열 클래스 전용) |
칼날 보루 | 강타 적중 시, 해당 스킬 위력의 20%만큼 지속 피해: 출혈 (전사 계열 클래스 전용) |
얼어붙은 불꽃 | 상의에 각인 시, 기본 공격 시 타겟에게 50% 지속 피해: 화상. 하의에 각인 시, 스킬 공격 시 빙결 |
엠블럼 룬 정리표
룬 이름 | 효과 |
지혜로움 | 모든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8% 감소 |
현란함 | 치명타 확률이 10% 증가하며, 적에게 주는 치명타 피해가 30% 증가 |
광폭함+ | 적에게 주는 브레이크 피해가 30% 증가하며, 무방비 피해가 18% 증가 |
강렬함+ | 연타 적중 시, 5초 동안 적에게 주는 강타 피해가 18% 증가 |
날쌤+ | 강타 적중 시, 5초 동안 적에게 주는 연타 피해가 18% 증가 |
굳건함+ | 공격 적중 시, 전투 종료 시까지 15초마다 공격력과 방어력이 1%씩 증가하며, 해당 효과는 최대 10회까지 중첩됨 |
냉혹함 |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하지 않을 때마다 치명타 확률이 12% 증가하며, 치명타 적중 시 초기화됨 |
장신구 룬 정리표
룬 이름 | 효과 |
도적 | |
투척+ | 도적의 쓰로잉 봄 스킬에 변화를 주며, 도적의 스킬이 치명타로 적용될 경우 쓰로잉 봄 스킬 쿨타임 초기화. |
교활함+ | 도적의 스크류 대거 스킬에 변화를 주며, 타켓의 체력에 비례하여 추가 피해가 적용됨. |
치밀함+ | 도적의 기습 스킬에 변화를 주며, 차지 단계에 따라 치명타 확률 증가. |
독성+ | 도적의 쓰로잉 봄 스킬에 변화를 주며, 속성이 독 속성으로 변경되고 지속피해를 줌. |
독무+ | 도적의 포이즌 트랩 스킬에 변화를 주며, 독 안개가 따라다니며 피해를 줌. 안개 내에서 회피 증가. |
땅거미+ | 도적의 은신 스킬에 변화를 주며, 사용 시 다른 스킬들의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. |
격투가 | |
도약+ | 격투가의 스톰프 킥 스킬에 변화를 주며, 공격 범위와 착지 시 거리비레 피해증가. |
순발력+ | 격투가의 백 스텝 스킬에 변화를 주며, 적에게 피해를 줄 시 이동속도 감소효과. |
열혈+ | 격투가의 섬머솔트 스킬에 변화를 주며, 범위피해 추가. |
전진+ | 격투가의 스러스트 킥 스킬에 변화를 주며, 돌진 스킬로 변경됨. 연속기,콤보 피해량 증가. |
충돌+ | 격투가의 차징 피스트 스킬에 변화를 주며, 넉백 효과와 넉백당한 적은 지점 충돌 시 범위 피해. |
격파+ | 격투가의 버스트 펀치 스킬에 변화를 주며, 주변에 적이 없다면 추가타 발동. |
듀얼블레이드 | |
열상+ | 듀얼블레이드의 스플릿 스킬에 변화를 주며, 범위 피해로 변경됨.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. |
보름달+ | 듀얼블레이드의 크레센트 스킬에 변화를 주며, 브레이크된 적에게 사용 시 더블 크레센트 쿨타임 초기화 됨. |
속행+ | 듀얼블레이드의 하울링 스킬에 변화를 주며, 시전 중 스킬들의 쿨타임 감속(궁극기 제외) |
강화+ | 듀얼블레이드의 하울링 스킬의 피해량이 증가함. |
회오리+ | 듀얼블레이드의 스크류 러시 스킬을 3960허리케인으로 교체함. |
질주+ | 듀얼블레이드의 퓨리 스킬에 변화를 주며, 라이트닝 퓨리 후 글라이딩 퓨리의 쿨 초기화. 질풍 자원 추가 획득 확률 |
댄서 | |
갈채+ | 댄서의 애드리브 스킬에 변화를 주며, 애드리브 범위 내의 아군에게 추가타 효과를 부여함. |
나비+ | 댄서의 내추럴 턴 스킬에 변화를 주며, 내추럴 턴 사용 시 3마리의 나비가 나타나 적을 추적해 날아감. |
간결함+ | 댄서의 피루엣 스킬에 변화를 주며, 피루엣 사용 후 다음 스킬의 피해가 증가함. |
산뜻함+ | 댄서의 피루엣 스킬에 변화를 주며, 원거리 공격 피해량이 증가하고 공격 속도가 빨라짐. |
다가옴+ | 댄서의 프론트 스텝 스킬에 변화를 주며, 이동 거리에 비례해 재사용 대기 시간이 감소함. |
정열+ | 댄서의 윈드밀 스킬에 변화를 주며, 윈드밀 사용 시 적에게 지속 피해를 주고 정열 타입으로 지속 시간이 연장됨. |
악사 | |
종장+ | 악사의 기교: 클라이맥스 스킬에 변화를 주며, 단일 타겟 스킬로 변경되고 약화 효과가 많을수록 피해량 증가. |
흉성+ | 악사의 연주: 별의 소나타 스킬을 연주: 혼돈의 야상곡으로 교체. |
속주+ | 악사의 기교: 크레센도 스킬에 변화를 주며, 연주 스킬들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감소함. |
이중주+ | 악사의 기교: 크레센도 스킬에 변화를 주며, 재사용 대기 시간이 소폭 증가하고 최대 스택 수가 1 증가함. |
박애+ | 악사의 연주: 세레나데 스킬에 변화를 주며, 전방의 모든 적을 매혹하고 크레센도로 강화 시 위력 증가. |
공명+ | 악사의 연주: 아르페지오 스킬에 변화를 주며, 약화 효과: 현혹의 지속 피해가 최대 8번까지 중첩됨. |
음유시인 | |
화음+ | 음유시인의 트리플 스트로크 스킬에 변화를 주며, 떠올린 악상에 따라 셋 중 한 곡을 연주해 추가 효과를 얻음. |
조롱+ | 음유시인의 멜로디 쇼크 스킬에 변화를 주며, 적을 브레이크 시 승전의 연주를 한 번 사용할 수 있음. |
재치+ | 음유시인의 죽은 척 하기 스킬을 맞은 척 하기로 교체하여 적을 기습 공격하고, 악상: 반격을 떠올림. |
기만+ | 음유시인의 라이징 윈드밀 스킬을 서프라이즈 샷으로 교체하여 다운된 상태에서 주변 적에게 특수탄을 발사. |
즉흥+ | 음유시인의 바즈 테일 스킬에 변화를 주며, 악상이 없으면 불협화음으로 모든 적에게 강력한 피해를 줌. |
급습+ | 음유시인의 스트링 샷 스킬에 변화를 주며, 연주 스킬 후 더 신속히 발사됨. |
수도사 | |
업화+ | 수도사의 치유 스킬을 업화로 교체하여 신성력을 소모해 피해를 주고 아군을 회복시킴. |
응보+ | 수도사의 벽력타 스킬에 변화를 주며, 진언을 활성화 시 10초 동안 벽력장을 1회 사용할 수 있음. |
축성+ | 수도사의 화신 스킬에 변화를 주며, 화신 효과 지속 시 회복력이 증가함. |
광휘+ | 수도사의 화신 스킬에 변화를 주며, 재사용 대기 시간과 지속 시간이 감소하고, 강렬한 빛으로 적에게 피해를 줌. |
정화+ | 수도사의 수호진 스킬에 변화를 주며, 보호막을 만들 때 아군의 속성 지속 피해를 해제함. |
인과+ | 수도사의 쇄도 스킬에 변화를 주며, 활성화된 진언이 많을수록 연타 횟수가 증가함. |
사제 | |
빛줄기+ | 사제의 홀리 스피어 스킬을 피어싱 라이트로 교체하여 직선상의 적을 꿰뚫음. |
날개+ | 사제의 디바인 윙 스킬을 헤븐즈 도어로 교체하여 빛무리를 퍼트리는 마법진을 소환함. |
성전+ | 사제의 생츄어리 스킬에 변화를 주며, 성역 안에서 모든 스킬 위력이 증가함. |
희생+ | 사제의 생츄어리 스킬에 변화를 주며, 두 배의 체력을 소모하여 성역을 강화함. |
수레바퀴+ | 사제의 켈틱 크로스 스킬에 변화를 주며, 공격 성공 시 심볼의 이동 속도와 지속 시간이 증가함. |
결속+ | 사제의 서먼 링커 스킬에 변화를 주며, 링커가 회복 및 피해를 주면 신성력을 회복하고, 다른 스킬 사용 시 일정 확률로 링커가 재발동됨. |
힐러 | |
빛무리+ | 힐러의 서먼 루미너스 스킬에 변화를 주며, 힐러와 라이프 링크로 연결된 타겟에 빛의 결정체를 소환함. |
억압+ | 힐러의 팬텀 페인 스킬에 변화를 주며, 마력 구체가 적과 아군 사이를 이동하며 폭발함. |
물결+ | 힐러의 생명의 고동 스킬에 변화를 주며, 최대 스택 수가 증가하고, 치유나 피해를 더 많이 준다. |
감쌈+ | 힐러의 프로텍션 스킬에 변화를 주며, 받는 피해가 감소함. |
고동침+ | 힐러의 생명의 고동 스킬에 변화를 주며, 정신 집중 시간과 공격 주기가 감소함. |
서약+ | 힐러의 라이프 링크 스킬에 변화를 주며, 대상에 따라 지속 회복 및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 변화. |
화염술사 | |
잿더미+ | 화염술사의 익스플로전 스킬을 크로스 파이어로 교체하여 불길을 응축하여 타겟을 향해 발사 |
불씨+ | 화염술사의 래피드 파이어 스킬에 변화를 주며, 다수의 화염구를 발사하여 전방의 적들에게 피해를 줌. |
열풍+ | 화염술사의 파이어 스톰 스킬에 변화를 주며, 불의 소용돌이 지속 시간과 피해가 증가함. |
분출+ | 화염술사의 플래시오버 스킬에 변화를 주며, 열기를 소모할 때마다 스킬 지속 시간이 증가하고 화염 파동 발생 |
화력+ | 화염술사의 플레임 캐논 스킬에 변화를 주며, 열기가 50 이상일 때 강화된 형태로 사용함. |
불기둥+ | 화염술사의 파이어 스톰 스킬에 변화를 주며, 스킬이 활성화될 때 폭발 피해를 주고 적을 공중으로 띄움. |
빙결술사 | |
오로라+ | 빙결술사의 프로즌 오브 스킬에 변화를 주며, 폭발하여 범위 피해를 주고 얼음 장막을 생성. |
빙검+ | 빙결술사의 크리스탈 엣지 스킬에 변화를 주며, 서리검을 획득하여 크리스탈 소드로 강화됨. |
파편+ | 빙결술사의 아이스 스파이크 스킬에 변화를 주며, 피격 시 반격 피해와 폭발 피해 증가. |
겨울+ | 빙결술사의 프리징 필드 스킬에 변화를 주며, 일정 시간 동안 피해량 증가. |
고드름+ | 빙결술사의 아이스 스파이크 스킬에 변화를 주며, 체력이 일정 이하일 때 자동 발동. |
북풍+ | 빙결술사의 글래시어 커터 스킬에 변화를 주며, 사용 속도와 횟수가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. |
마법사 | |
서리가시+ | 마법사의 아이스 대거 스킬에 변화를 주며, 소환하는 얼음 파편의 수가 증가하고 추가 피해가 발생 |
운석+ | 마법사의 파이어 볼 스킬을 메테오 스트라이크로 교체 |
증폭+ | 마법사의 마나 스톰 스킬에 변화를 주며, 엘리멘탈 하모니 발동 |
깜빡임+ | 마법사의 마나 스톰 스킬에 변화를 주며, 마나 실드 추가 |
산사태+ | 마법사의 텔레키네시스 스킬에 변화를 주며, 원소 피해 증가 |
낙뢰+ | 마법사의 라이트닝 스킬에 변화를 주며, 연쇄적인 번개 줄기 발동 |
장궁병 | |
집중+ | 장궁병의 플레임 애로우 스킬에 변화를 주며, 차징 가능 |
초음파+ | 장궁병의 하트 시커 스킬에 변화를 주며, 반달형 충격파 발사 |
내상+ | 장궁병의 쉘 브레이커 스킬에 변화를 주며, 출혈 효과 추가 |
무너짐+ | 장궁병의 크래시 샷 스킬에 변화를 주며, 쇠약 지속 시간 증가 |
끈질김+ | 장궁병의 윙 스큐어 스킬에 변화를 주며, 피해와 재사용 대기 시간 증가 |
파쇄+ | 장궁병의 쉘 브레이커 스킬에 변화를 주며, 범위 피해 발생 |
석궁사수 | |
연쇄+ | 석궁사수의 거스팅 볼트 스킬에 변화를 주며, 연쇄 번개 발생 |
화약+ | 석궁사수의 버스터 샷 스킬에 변화를 주며, 폭발 추가 |
반전+ | 석궁사수의 슬라이딩 스텝 스킬에 변화를 주며, 강화 볼트 탄창 장전 |
전류+ | 석궁사수의 스프레딩 볼트 스킬에 변화를 주며, 썬더 스프레딩 볼트 발사 |
방해+ | 석궁사수의 슬라이딩 스텝 스킬에 변화를 주며, 넓은 범위로 피해 |
감전+ | 석궁사수의 쇼크 익스플로전 스킬에 변화를 주며, 감전 추가 |
궁수 | |
매+ | 궁수의 호크 샷 스킬에 변화를 주며, 도탄 효과 발생 |
치명적+ | 궁수의 애로우 리볼버 스킬에 변화를 주며, 치명적인 사격 사용 |
재빠름+ | 궁수의 매그넘 샷 스킬에 변화를 주며,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|
탈출+ | 궁수의 이스케이프 스텝 스킬에 변화를 주며, 브레이크 해제 |
날렵함+ | 궁수의 사이드 스텝 스킬에 변화를 주며, 회피 및 이동 속도 증가 |
몰아침+ | 궁수의 매그넘 샷 스킬에 변화를 주며, 피해량 증가 |
대검전사 | |
탄력+ | 대검전사의 가르기 스킬에 변화를 주며, 차징 단계 증가 |
반격+ | 대검전사의 라이징 스매시 스킬에 변화를 주며, 강력한 반격 |
절단+ | 대검전사의 회전 베기 스킬에 변화를 주며, 출혈 추가 |
회심+ | 대검전사의 대검술 스킬에 변화를 주며, 치명타 확률 증가 |
분노+ | 대검전사의 발구르기와 어깨 치기 스킬에 변화를 주며, 전투 템포 증가 |
회전+ | 대검전사의 회전 베기 스킬에 변화를 주며, 빠른 회전 |
검술사 | |
낙화+ | 검술사의 비검 스킬에 변화를 주며, 피해량이 높은 낙화 사용 |
관통+ | 검술사의 강철 쐐기 스킬에 변화를 주며, 쾌검 사용 가능 |
피바람+ | 검술사의 질풍 베기 스킬에 변화를 주며, 출혈 효과 추가 |
맹렬+ | 검술사의 간파 스킬에 변화를 주며, 추가 피해 발생 |
무희+ | 검술사의 질풍 베기 스킬에 변화를 주며, 집중 상태 시 속도 증가 |
압박+ | 검술사의 칼집 치기 스킬에 변화를 주며, 범위 피해 발생 |
전사 | |
돌격+ | 전사의 찌르기 스킬을 꿰뚫기로 교체하며, 강력한 돌진 공격 |
맹공+ | 전사의 연속 베기 스킬에 변화를 주며, 제압 스킬로 변화 |
패기+ | 전사의 전장의 함성 스킬에 변화를 주며, 함성 피해 증가 |
포효+ | 전사의 전장의 함성 스킬에 변화를 주며, 강력한 충격파 발생 |
돌진+ | 전사의 방패 치기 스킬에 변화를 주며, 돌진 공격 |
참격+ | 전사의 블레이드 스매시 스킬에 변화를 주며, 화상 상태 추가 |
룬 표가 필요한 이유
룬 종류가 워낙 많다 보니 헷갈릴 때가 많죠.
이 표가 필요할 때마다 꺼내보는 룬 체크리스트처럼 쓰이길 바랍니다.
누락된 룬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. 바로 추가해둘게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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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마비노기 모바일> 검술사 공략|스킬·룬·장비까지 핵심 정리! :: 게임지식 플러스 원
<마비노기 모바일> 검술사 공략|스킬·룬·장비까지 핵심 정리!
비검으로 터뜨리는 손맛! 마비노기 모바일 검술사 실전 가이드 단일 대상 딜링 특화 클래스, 검술사의 스킬·룬·콤보 운영법까지 한눈에 정리 마비노기 모바일 검술사 클래스는 짧은 쿨타임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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